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9 20:55: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청년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오는 31일부터 무박 2일 동안 동구 청춘다락에서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마을공동체와 지역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마을투어와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으로 진행하며 청년의 관점에서 도시와 마을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대전의 마을, 환경, 젠더, 원도심 등 다양한 주제의 이슈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데 의미가 있다.

 

참석한 청년들은 주제별로 사례 지역을 투어하며 지역 문제를 조사하고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해당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청년들은 환경, 원도심, 젠더, 대학가, 교통, 마을, 문화예술, 7개의 팀으로 구성돼 각 분야 전문가인 퍼실리테이터과 함께 협업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9월 1일 최종 발표회에서 각 주제별 행정, 시민단체, 의회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이나 정책반영의 가능성을 검토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전의 지역과 마을 문제를 이슈화하고 청년이 직접 발굴한 해결책이 전문가와 연계돼 추후 사업과 연계되거나 정책에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관계자는 “마을청년해커톤을 통해 청년들이 마을과 지역 문제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마을공동체와 청년이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0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