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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9-05 16:3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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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세미나실에서 시 구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출범 후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를 초빙해 친절, 힐링, 소통 등 나를 찾는 행복 여행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2013년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에 선정된 감창연 한국HLC리더십아카데미 대표가 고객을 이해하는 응대스킬과 고객응대에 적합한 마인드 향상과 불만고객의 단계별 응대법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감 강사는 “친절한 민원 응대와 소통은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행복은 공직자로 근무하고 있음을 느끼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7기 새로운 대전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우선 민원공무원들의 밝고 친절한 태도가 필요하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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