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8 08: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자치구,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와 함께 7일부터 5개 구를 순회하며 마을공동체 만들기 포럼을 개최한다. 

 

살맛나는 함께 살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포럼은 시와 자치구 공무원이 공동체를 이해해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조직과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이 상호 역할 이해를 통해 공유와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며 대덕구 7일, 유성구 12일, 동구 13일, 서구 18일, 중구 10월 26일이다.

 

이번 포럼은 마을의 주체가 되는 주민자치조직 구성원, 마을공동체 활동가, 공동체 담당 공무원이 참석하며 자치구의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와 마을공동체 특강과 시와 자치구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정보교류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시민들이 시와 구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방향을 알고 구별 마을넷 대표의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와 살맛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특강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에 대한 기본적 인식을 넓히고 공동체 만들기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0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