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16:56: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충청지부는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정리수납이 필요한 아산시 온양3동 장애인 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해 12월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회원들이 4가정에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수혜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삶의 질이 향상돼 지난 2월 온양3동과 행복키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1회 1가정씩 정리수납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장애인 1인 가구로 집안일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장기간 방치돼 있던 집으로 각종 가방과 재활용 비닐 등이 한방 가득 채워져 있고 전동 스쿠터가 입구에 놓여 있는 등 발 디딜 공간조차 없던 상태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정리수납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처음에는 정리수납 서비스를 거절했지만 지속적인 설득으로 허락해 정리수납을 함께 진행하면서 점점 달라진 집안환경을 보시고는 아주 만족해했다.

 

연미옥 지부장은 “정리하는 과정도 힘들지만 안 쓰는 물건들을 버릴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과정이 사실은 더 힘들며 그럼에도 정리수납을 하고 난 후 대상자가 만족해하고 함께 참여해 변화되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끼며 더 많은 가정이 보다 깨끗한 환경과 최소한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0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