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7 22:53: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2018년 아산시와 천안시 사회적경제 혁신역량강화 교육사업을 작년에 이어 교육사업을 시행한다. 

 

아산시와 천안시 지역 내 사회적경제 간 호혜와 협력에 주안점을 두고 시행하는 이번 교육사업은 관련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경영애로사항과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소통한계 등 현장중심형 문제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시행된다.

 

이 교육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내 조직 강화와 갈등구조 해결,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에 마중물 역할 등 적합한 교육을 기업 스스로의 인식에 의해 맞춤형으로 추진하며 신청기업이 원하는 교육장소와 시간, 강사를 직접 선택해 추진하게 된다.

 

업무공백 감소와 비용부담 없는 교육 기회 제공과 획일화된 교육추진이 아닌 교육 수혜 대상의 자발적 교육 참여로 교육 효과를 제고하게 되며 이 사업은 순천향대학교가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된다.

 

김영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 교육사업은 2016년 지역발전위원회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사업 대 전제에서 승인된 2016~2018 천안 아산 동반성장 공동체경제 생태계 구축사업 중 한 부문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며 이 교육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원하는 강사를 스스로 배정해 내실화된 최적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천향대학교가 수행하면서 이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이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에는 17개 고용부 인증 사회적기업, 8개 예비사회적기업, 3개 자활공동체와 73개 협동조합 기업이 운영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1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