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1 22:00:5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농업인들의 자율적 모임인 품목별농업인연구회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와 임원 역량 강화 과제교육을 가졌다.

 

이날 임시총회는 2018 품목별연구회 경진대회 개최 건과 2018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6차산업 활성화 행사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하고 2019년 주요 공모사업 설명과 함께 많은 연구회의 관심과 응모를 독려했다.

 

최대균 청양군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장은 “올해 폭염을 잘 버티고 이제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우리 품목별연구회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계속 청양 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인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해 껑충교육연구소 한영석 대표를 초청해 꼴값을 다 하는 리더가 되자는 주제로 리더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 동양 고전을 우리 상황에 맞게 산뜻한 발상으로 재해석한 방법으로 소개해 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종권 기술지원과장은 “기술센터는 더불어 행복한 청양의 미래를 위해 품목농업인단체가 활동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계속 여러 방면에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는 구기자, 고추, 왕대추 연구회를 비롯해 38개 정식 단위 연구회 회원 2000여명으로 조직된 농업인학습단체로 청양군 농업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연구회별 자율적 기술교육과 현장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강사와 현장학습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 청양 농산물의 경쟁력과 농업기술 전문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한종권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연구회 활동을 통해 청양군 농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역량을 발휘하기 바라며 회원 간 기술공유로 우리 군 농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연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1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