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4 22:06:1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도 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주유소와 LPG충전소 사업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충남 복합충전소 보급 확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수소산업협회와 공동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정부와 도의 수소 산업 정책을 공유하고 복합충전소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복합충전소는 주유소나 LPG충전소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는 형태로 부지와 인 허가, 주민 수용성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데다 기존 시설과 인력을 활용해 운영비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설명회에서 도가 수소경제사회 구현 전략을 충남테크노파크가 내포수소충전소 설치와 운영 현황을 한국수소산업협회가 복합충전소 보급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고 이어 내포수소충전소 견학을 실시해 참가자들이 수소충전소 설치와 운영 현황을 직접 살필 수 있도록 했다.

 

이원희 도 산업육성과장은 “도는 최근 정부의 수소전기차 확대 보급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2022년까지 수소전기차 1200대와 수소충전소 20기를 구축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시범도시사업(수소버스)을 진행할 예정으로 복합충전소에 대한 주유소와 LPG사업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1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