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5 23:53:5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자원봉사센터는 천안축구센터에서 도내 14개 대학 20개 봉사동아리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충남도 대학생 자원봉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도내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콘테스트는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자원봉사 활동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발굴되는 청년참여 우수 프로그램을 충남 전역으로 확산키 위해 마련됐다.

 

도내 대학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된 이번 컨테스트는 1차와 2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14개 대학 20개 팀이 본선인 이번 콘테스트에 진출하고 이날 발표는 특기와 전공을 살린 팀별 봉사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경진했다.

 

도 센터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선발된 5개팀 13명의 대학생들에게 오는 12월에 해외봉사단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의 동기부여와 함께 글로벌 볼런티어 마인드 함양을 돕기로 했다.

 

지순관 도 자원봉사센터장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능이 결합된 자원봉사 활동 사례를 만나게 돼 기쁘며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은 지역사회에 보다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1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