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00:37:3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오는 19일 천안 신부문화공원 일원에서 여성폭력 없는 세상 우리가 함께 합시다를 주제로 제13회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카운슬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충남여성복지시설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피해 등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예방의 중요성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와 관련 기관, 여성단체, 도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여성폭력 예방 활동 프로그램과 거리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통기타 여성 3인조로 구성된 공연과 마술, O·X 퀴즈열전 이벤트가 진행되며 가정폭력, 성폭력, 시설, 통합 등 4개 분과가 체험활동 부스도 운영한다.

 

가정폭력분과는 편백 큐브 향기주머니 만들기와 민화 컵받침 만들기를 성폭력분과는 성인지 감수성 체험 미니정원 만들기, 비석치기 등을 시설분과는 자아 존중감 향상 색채표현과 비즈공예를 통합분과는 룰렛게임과 에코백 만들기 등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일깨우고 참석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공간을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여성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행복한 가정과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도는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2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