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7 20:50:5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청사 1층에 있는 민원봉사실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군민 중심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공사는 군민의 열린 공간인 민원실 환경이 협소해 불편했던 군청 민원봉사실을 군민행복민원실을 목표로 리모델링을 추진해 5개월의 공사 끝에 민원창구와 사무공간을 분리해 더 넓은 민원인 대기 공간을 확보했다.

 

또 유아를 동반한 민원인을 위한 수유실과 책을 읽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북카페와 휴게실을 갖춰 배려와 문화의 공간도 조성했다.

 

특히 유니버설 디자인 픽토그램을 활용해 민원인용 컴퓨터, 건강코너, 유아놀이방, 민원상담실 등 편의시설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창구와 유아놀이방에 색과 그림을 더해 더욱 생기 넘치는 공간으로 재배치했다.

 

민원봉사실을 방문한 민원인들은 민원봉사실이 더 넓고 쾌적해졌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민원봉사실을 새로 단장한 만큼 민원을 대하는 직원들의 마음도 새로 단장해 더욱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청양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2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