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5 23:01:5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18 대전장애인채용박람회가 오는 26일 대전시장애인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전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가 공동주최하고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장애인 고용에 관심이 많은 4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가해 사무, 판매, 상담, 생산직 등 50여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당일 박람회장에는 수화통역사와 자원봉사자가 배치돼 장애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무지개복지센터를 비롯한 장애인직업재활기관이 참여해 장애인 생산품 전시와 판매, 보조공학기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해 직업훈련상담 등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구직 희망 장애인은 이력서와 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해 행사 당일 면접에 응하면 되고 현장에서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의 면접지원 서비스도 함께 지원된다.

 

이와 함께 보장구 수리센터에서 간단한 부속품과 타이어교체 지원서비스와 장애인LPG 차량 수리와 연료탱크 교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체장애인협회 5개구 지회는 음료 제공을 비롯해 링던지기와 투호 등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장애인들에게는 다양한 구직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주들에게는 우수 장애인 근로자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장애인들에게 최고의 복지가 일자리인 만큼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장애인들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의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2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