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6 21:50:5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 회계과는 수의계약총량제와 전자계약(공사) 활용 방법에 대해 읍면동과 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중점과제인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시행되는 수의계약총량제 실시에 앞서 제도시행 취지와 추진방향에 중점을 둬 진행됐다.

 

그 동안 읍면동과 사업소의 수의계약은 대부분 방문계약으로 진행됐으나 대면계약 대신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한 전자계약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공사)의 이용과 활용방법을 교육했다.

 

아산시 회계과는 교육을 통해 본청과 읍면동, 사업소 공사 수의계약 시 업체의 계약현황을 수시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몇몇 업체로의 편중현상을 방지해 계약의 공정성을 높이고 다양한 업체에 계약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 균형적인 지역경제 발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대면계약 지양으로 방문을 통한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해 투명한 계약을 진행하고 계약절차와 시간을 줄여 보다 효율적인 계약 업무 진행으로 청렴아산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2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