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6 18:35:3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어린이 안전생활 습관형성과 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당진시청사 일원에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행사를 개최한다.

 

시와 행안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에서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전기, 가스, 교통, 재난, 자전거, 신변안전 등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총20여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8일과 9일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10일은 가족단위로 사전신청 없이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재난과 신변안전, 교통안전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출동해 사례별 사고 예방법과 교통안전 수칙 등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8일은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생활안전 수칙에 관한 연극공연도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전거 안전 체험장에서는 자전거 바르게 타기 체험, 주행과 코스, 사고사례 안전체험 등 자전거 안전교육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어린이집 시설장과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3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