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4 22:41:2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충청지부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온양3동 장애인가정에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정리수납을 진행했다.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충청지부는 온양3동 행복키움(행복드림)업무 협약을 통해 매달 1가정씩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정리수납 대상자는 가족 모두 정신장애와 지적장애를 앓고 있어 기본적인 정리정돈이나 청소 등이 되지 않는 가정으로 구석구석 먼지와 곰팡이가 쌓여있고 제자리를 찾지 못한 물건들로 어수선한 상태였다.


기본적인 청소와 부족한 가구를 구입해 물건을 정리하고 수납장과 바구니에 라벨작업을 거쳐 찾아 쓰기 편리한 형태로 정리했다.


정리수납 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주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해 방치돼 있던 집에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된 것 같아 뿌듯하며 더 많은 가정들이 참여해서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헸다.


한편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소통나눔공간 소쿠리카페에서 발생한 후원금의 일부를 정리수납과정 중 필요한 수납장이나 가구를 구입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3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