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120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년 콜센터품질 지수(KS-CQI)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대전120콜센터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 당 50회씩 전화모니터 항목과 고객 만족도 항목을 조사한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콜센터 품질지수(KS-CQI)는 상담서비스 품질의 특성을 36개 평가항목으로 개발된 모델로 서비스 경쟁우위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품질 차별화 경영전략으로 제공되고 있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120콜센터가 서비스 품질 분야 개선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120콜센터는 365일 연중무휴로 차량등록, 여권, 대중교통, 문화관광 등 올해에만 27만9000여 건의 상담민원을 처리해 오면서 시민의 눈과 귀가되는 최다 접점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현장에 반영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2016년 여성가족부 주관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녀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올린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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