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30 21:15:4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보건소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사회 사진 봉사단체인 예산인사동(예산 인물사진 동아리), 오휘코스메틱 예산점과 연계해 치매 독거어르신 인생사진 담아드림을 운영했다.

 

가족이 있는 치매 어르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지할 곳이 부족한 치매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생사진 담아드림을 운영해 심리적인 소외감과 우울감을 해소코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사진촬영 전 화장과 머리손질, 다과회, 봉사단체 회원 자녀들의 재롱잔치, 치매 독거어르신 인생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평소에 웃을 일이 많이 없었는데 사진도 찍고 재롱잔치도 보고 오늘 하루 많이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 군은 이미 초 고령사회로 진입한 상태로 치매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치매환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자원 발굴과 연계로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치매안심센터는 사진 봉사단체 예산인사동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생사진 담아드림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4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