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6 19:32: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 상승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전국 평가 종합청렴도 7.28점, 4등급으로 최하위권에 머물렀던 서천군은 올해 종합청렴도 7.96점,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하며 청렴도 향상에 청신호를 켰다.


이 같은 발전은 반부패 청렴 정책 수립과 청렴 교육 강화 등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인한 결과로 보인다.


특히 군은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를 실시하는 한편 올해부터는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청렴을 수시로 학습할 수 있는 청렴상시학습 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


또 외부청렴도 부패 취약 분야인 공사 관리감독분야 계약상대자에게 분기별로 청렴서한문을 발송하며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에 주력해왔다.


노박래 군수는 “청렴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구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항상 자신을 돌아봐야 하며 청렴한 서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렴한 서천 만들기 부서 평가 등 새로운 시책 추진으로 공무원의 청렴 마인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5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