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군 농촌융복합산업, 농업 농촌 수익모델 창출 - 구기자, 쌀로 만든 웰빙 간식 출시 - 군 농업기술센터, 구기자 쌀과자, 구기자정과 등 농식품 가공상품화
  • 기사등록 2018-12-06 20:58:4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통한 청양 구기자와 지역 쌀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으로 농가소득 활성화에 열매를 맺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청양 구기자와 쌀로 만든 웰빙 간식을 출시했다.

 

청양의 명품 구기자 생산의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는 청양친환경구기자영농조합법인은 50여명의 조합원이 4.5h 규모에 10.5톤의 친환경구기자를 생산하고 있다.

 

올해 1지역 1특산품 6차산업화 시범사업으로 친환경 구기자를 이용한 구기자뻥과자, 구기자정과(당절임), 약리효과가 높은 구기자순나물 등 3종을 상품화 해 청양 로컬푸드매장과 인터넷 유통에 나섰다.

 

또 생활개선회 농산물가공사업단은 청양 쌀과 잡곡을 이용한 쌀과자 4종을 개발 상품화했다.

 

여섯 명의 여성 농부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만든다는 뜻에서 청양줌마라는 브랜드를 개발해 구기자美라인, 현미美라인, 양파美라인, 쌀강정 등 쌀스낵 4종을 상품화했으며 로컬푸드직매장과 스마트스토어 등에 첫 선을 보이며 쌀 부가가치 향상과 쌀 소비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자원을 지속해서 발굴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 농업의 융복합산업과 연계한 창업 지원사업을 육성해 생산과 가공이 연계된 농업 농촌의 수익모델을 지속해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5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