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6 21:36:5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공동체 중심의 주민자치 활성화라는 주제로 서산시 팔봉면 출신 김필두 박사를 초빙해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고민해보고 해결하는 생활자치 실현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주민주도형 자치사업에 대한 이해와 개념을 알아보고 우수 주민자치 활동 사례를 통한 자치사업 과제 발굴 등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시는 민선7기를 맞아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실질적인 자치혁신을 위해 2019년부터는 전액 시비를 활용해 추진하고 있는 서산시 생활자치 마중물 사업을 15개소로 대폭 확대해 다양한 주민공동체가 자주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시민공동체과 신설과 주민자치팀 운영 등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주민자치 활성화가 이뤄 질수 있도록 조직개편도 단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월 충남도 시범사업으로 대산읍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산읍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확대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제3회 충남 동네자치 한마당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상을 받는 등 앞서가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5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