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6 06:51: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신 성장 동력 확대와 국가 균형발전 지역 일자리 활성화 등에 저해가 되고 있는 사례를 도 규제신고센터를 통해 접수한다.

 

이번 사례 접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 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규제를 도민과 기업 입장에서 발굴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다.


접수 대상 분야는 드론, 로봇, 의료, 바이오 등 신기술과 태양광, 수소, 전기차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지역 주력, 특성화 산업과 농산어촌, 낙후지역 개발, 투자유치, 관광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이다.

 

도는 사례가 접수되면 1차로 자체 검토를 거쳐 행정안전부로 개선을 건의하고 도와 행정안전부 TF팀 합동 검토와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중점 개선 과제를 선정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규제 사례 접수와 건의는 도 홈페이지 규제신고방과 우편, 전화,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규제를 발굴해 규제 개혁 수혜자인 도민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