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7 21:01:3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아산시청에서 2018년 신규임용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 갖춰야 할 마음가짐 함양과 업무적응력 향상을 위한 신규임용공무원 아산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8년 하반기 임용된 신규 공직자들이 알아야할 기본 소양과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선배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공직에서 경험한 실무 위주 강의로 진행했다.


아산시정 현재와 미래 특강을 시작으로 청렴, 성폭력 예방, 민원응대, 변화의 시대 공무원의 역할, 아산시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선배공무원과 함께 대화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해 예산, 회계, 새올행정시스템, 온나라 등 전산 교육과 공문서 바로 쓰기 교육을 실시해 즉시 활용 가능한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체험 교육은 신규임용 공무원들이 아산에서 근무하면서 알아야 할 사업장과 주요명소인 아산환경과학공원과 코미디홀을 견학하고 교육을 마무리했다.


김성호 총무과장은 “이번 신규임용공무원 교육을 통해 신규로 임용된 공무원들이 바람직한 공직가치를 확립하고 공직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내년에도 체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5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