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6 16:32: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는 26일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와 도내 수산 관련 기관 단체장과 수산업경영인, 지역 어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에 새 터를 잡은 태안사무소 신청사는 부지 면적 3000㎡에 연면적 677㎡, 지상 2층 규모로 지난해 5월부터 18억원원을 투입해 마련했다.


태안사무소는 사무실과 실험실, 어업인 교육장, 회의실 등을 갖추고 어업인 소득원 개발을 위한 시범어장 개발 확대, 수산 전문 인력 양성, 수산생물 질병 관리, 우량 종자 방류, 적조와 해파리 예찰 등의 사업을 펴게 된다.

 

또 청정 서해안 갯벌을 이용한 김, 바지락, 굴, 해삼 등 4대 전략 품종을 육성하고 자율관리어업 활성화를 통한 어촌사회 경쟁력 강화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한다.


준공식에서 성낙천 소장은 “태안사무소는 그 동안 개인 건물 임사 사용에 따른 지도 기관으로의 역할 수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신청사는 우리 도 수산업을 발전시키고 어업인 소득을 끌어올리는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