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6 19:18:4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27일까지 학교 기숙사에 설치된 개별보일러 관리 상태를 긴급 점검한다.

 

이번 긴급점검은 최근 강릉시 펜션 보일러 배기가스 누출 사고와 관련 유사한 사고 발생을 대비키 위한 전수조사다.


긴급점검 대상은 대학 기숙사로 활용하고 있는 생활관 180호실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보일러 보존상태, 정상가동 여부, 연도의 연결상태, 보일러 환기상태 등 전반적인 관리 상태를 자체 점검한다.

 

또 보일러 주변에 가연성물질인 스티로폼, 비닐, 종이 등의 적치 여부 등 안전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종합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점검 결과 이상 발견 시 가스안전공사 등 관련 전문기관의 확인 점검을 실시하고 미비점 여부를 추가 확인해 학생들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도 감독할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 생활관은 180개 호실에 개별가스보일러가 설치돼 있으며 학기 평균 700여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며 불행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학 내 시설을 철저히 점검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6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