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8 00:09: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은 주민자치센터 강당에서 온양5동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 복지서비스 전달과 행복키움지원사업 성과보고를 위한 2018년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원을 비롯해 협약업체 대표,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성과보고회를 맞아 관내 독지가가 기탁한 장학금 300만원,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장학금 110만원을 마련해 인성이 바르고 성실하게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 13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온양5동 행복키움 기금으로 동절기 취약세대 난방비를 마련해 8세대에게 각 30만원씩 지원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행복키움지원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행복키움추진단 정영숙, 신옥희, 협약업체인 커피향기 박진희 대표가 표창을 받았으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청소년봉사단의 봉사와 홍보활동, 협약 단체, 업체 등의 봉사활동, 활동 동영상 시청 등 성과보고가 있었다.


올 한해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은 복지사각지대와 사회취약계층을 발굴하고 후원금 약정과 협약을 통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 복지서비스 지원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행복키움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전달 사업을 연계하는 등 960여 가구에 대해 봉사와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민간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왔다.


특히 취약세대에게 매달 밑반찬 지원 봉사와 식료품 지원 사업과 수급자와 장애세대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왕성한 봉사 활동을 하면서 관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됐다.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 강연식 공동단장은 “올 한해도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왔으며 행복키움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조성된 행복키움 기금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알차게 보낸 한 해였으며 그 동안 고생해 주신 단원들과 후원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은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 사랑과 나눔의 정이 넘치는 행복한 온양5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오직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 공동단장은 “올 한해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해 오신 추진단 단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성과 보고회를 통해 꿈을 향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함으로 나눔의 장을 마련한 점에 대해서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온양5동은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고 이를 통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6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