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7 19:21: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 드림스타트가 부모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생활에 필요한 정리수납 교육이 화목한 건강 과정 만들기를 도모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오는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 모두 6회에 걸쳐 운영 중인 부모 대상 수납 교육이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정리수납 기술을 습득하고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해 드림가족의 화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대상아동에 대한 서비스에서 대상 아동의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부모교육을 마련한 것으로 이번 운영 결과를 토대도 호응이 높을 경우 지속적으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숙 강사는 “생활을 함에 있어 집안 물건을 제대로 정리정돈하지 않은 것도 가정의 불화로 이어지는 등 기초적이지만 매우 어려운 문제며 집안 정리정돈을 통해 심신이 안정되고 가족 간의 화목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은 만12세 이하 취약계층아동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와 위기 아동에 대한 상담지원, 문제 소지를 해결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