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과 문예의전당에서 읍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서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13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영리컨설팅 웰펌 공동대표 김미경 강사를 초빙해 읍면별 의제발굴과 특화사업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키 위해 복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위원들이 2019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의 첫걸음이 될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선정했으며 기발한 아이디어로 특화사업을 설계해 활발한 협의체 운영을 위한 원동력을 마련했다.


최창근 사회복지실장은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고심한 끝에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원 확대를 위한 의제를 설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읍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대상자 발굴, 자원발굴과 연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특화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