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서천을 만들기 위해 치매조기진단과 예방부터 맞춤형 상담, 검진, 사례관리, 서비스연계 등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와 고위험군 노인을 조기에 발견 관리키 위해 만60세 이상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고위험군대상자에게 진단과 감별검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치매환자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치매치료약제비와 기저귀 위생소모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환자를 발굴해 치매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사례관리를 추진 중이다.


맞춤형 사례서비스에는 치매안심센터 내외의 서비스는 물론 건강관리부터 일상생활관리와 가정 내 안전관리까지 포함되며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다양한 치매지원서비스와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함으로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맞춤형사례관리뿐만 아니라 배회증상을 보이거나 배회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문사전등록서비스와 배회감지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기요양서비스를 받지 않은 치매환자와 가족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주5회 인지재활, 강화,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