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교내식당의 여유식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푸드뱅크 사업에 동참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청양푸드뱅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양지역 전역을 대상으로 여유식품을 전달하는 끼니 나눔 활동을 펼친다.


푸드뱅크는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식품 등을 기부하고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여유식품 지원협력과 여유식품을 활용키 위한 전달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민간사회 안전망 역할 수행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상시협력체계 구축 등에 힘을 모은다.


푸드뱅크 사업은 청양군 전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현재 30여 가정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지원되는 모든 식품에 대해 철저한 위생 검사가 진행된다.


허재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도민이 설립한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 지역사회에 기여코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가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공동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대학으로 나눔과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도 친환경농업 육성조례에 따라 우수하고 안전한 친환경 로컬푸드 식재료를 엄선해 활용하는 등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