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8 18:08:5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홍대용과학관은 3월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월대보름 공개관측행사를 진행한다.

정월대보름은 새해 첫 보름달이 뜨는 음력 1월 15일을 말하며 예로부터 농사의 시작을 뜻하는 날로 조상들은 부럼과 오곡밥을 먹거나 쥐불놀이, 더위팔기 등의 민속놀이를 하며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고 풍년과 복을 기원했다.

이번 행사는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예약이 필요 없는 무료 공개 관측행사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는 천체망원경을 통한 보름달 관측, 스마트폰 달 사진촬영, 달의 기원과 운행에 대한 내용의 특별 강연, 달과 관련된 내용의 천체투영관 영상 관람 등이며 천안예술단 풍물패의 특별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 진행이 불가능 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용인 관장은 “AI로 정월대보름 행사가 취소된 가운데 홍대용과학관에 오셔서 아쉬움을 달래보시길 바라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올해 첫 보름달을 보며 마음 속 간직했던 소원을 빌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