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28 22:19: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 두정도서관은 3월 책읽기를 주제로 도서관 독서코칭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책읽기와 관한 추천도서 전시와 도서 목록 제공과 책 속의 감동, 손글씨로 표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월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층 로비에서 책 읽기의 재미를 알게하는 신기하고 사랑스런 책 책이 꼼지락 꼼지락 원화 아트프린트를 전시한다.

3월 20일과 24일 총 2회 오전 10시에는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이해 독서교육전문가인 김은하 작가가 우리아이,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아동과 청소년을 둔 학부모 대상 부모 독서 코칭 특강을 연다.

특강은 책읽기의 중요성과 사례별 올바른 독서교육 방법, 독서교육의 패러다임, 한 학기 한 책 읽기 등 부모 독서코칭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을 해 줄 예정이며 3월 24일 초등 전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책놀이터 책이랑 놀자 특강도 진행한다. 

책읽기와 더불어 나만의 캐릭터 벽시계를 만들어보는 책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해보며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만들게 될 것으로 보인다.

두정도서관은 12개의 테마를 마련해 매월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3월 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새학기 시작과 더불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인 올바른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길 바라며 독서문화확산에 앞장서는 두정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