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5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마산면 주민자치회는 마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그 동안 마산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에 선정돼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마산면 주민자치회 위원, 분과위원회 구성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 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시선 비전스쿨 학생들의 오카리나와 우쿨렐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주민총회 안건 순으로 이어졌다.


주민총회 안건으로 5개 분과별 사업계획 발표와 주민참여예산 사업설명, 주민설문조사 결과 발표, 게이트볼장 건립계획 건 등 그 동안 주민자치회가 계획한 사업을 제안하고 논의한 결과를 심의하는 날이었다.


이병도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총회는 분과별로 40여 차례 논의과정을 통해 사업을 선정했으며 주민자치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수 있도록 주민자치 발전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작은 사업이라도 마산면 주민자치회가 사업을 추진해 이뤄질 수 있길 바라며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결정하고 해결하는 성숙된 주민자치로 거듭나길 바라며 오늘 총회를 위해 준비하신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