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31 22:58:3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와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이날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은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보건복지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복지 상담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인 한산사랑나누어 dream팀이 어르신의 신체와 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과 복주머니 만들기 등 오감미술 활동을 제공해 흥미를 더욱 높였다.


한 어르신은 “직원들이 직접 찾아와 평소 궁금했던 것을 알려주니 속이 시원하며 복주머니까지 예쁘게 만들었으니 올 한해는 복이 가득 들어올 것 같다”고 말했다.


강미경 한산면 맞춤형복지팀장은 “어르신들이 보건복지정보에 소외된 분들이 없도록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을 꾸준히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면은 2019년 관내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실을 운영하며 맞춤형복지 상담, 보건지소와 연계한 건강관리, 전문 자원봉사자의 여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7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