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2 22:42:5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저소득층 초중고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내달부터 교육비와 교육급여 지원신청을 받는다. 

군은 교육비 지원은 연중 신청이 가능하나 학년 초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집중신청기간을 정해 접수 받을 계획이다. 

학부모가 원하는 경우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만 신청 가능하며 특히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자는 3월부터 교육급여 초중고 학생 교육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법정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 가정이며 지원 내용은 학교급식비, 학용품비, 부교재비, 고교 학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 지원(PC, 인터넷통신비) 등이다. 

신청은 주민등록주소지의 읍면사무소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비만 단독 신청할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소득과 재산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읍면사무소 비치), 통장사본(교육급여 신청 시)이며 신분증을 제시하면 되며 조사과정에서 소득재산증빙서류를 추가로 요청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부터 공정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신속한 신청 접수와 정확한 소득재산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