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6 22:56:4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문예의전당에서 소속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올 5월 개최되는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운영 등을 통한 천만관광객 유치 가속화 추진에 앞서 직원들의 전화응대 소통 역량을 강화해 민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에 ㈜KTCS 서영아 강사를 초빙해 고충 민원을 해결키 위한 공직자의 전화 응대 요령을 습득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문제 해결능력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군은 지난해 말 실시했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화민원인에 대한 공무원의 더욱 적극적이고 친절한 응대 필요성이 제기된 것을 반영해 눈에 보이지 않는 전화 민원 인사법과 소통 기술 등에 중점을 뒀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날 교육에서 “민원인의 유형에 따른 응대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에 각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능력을 키워나가야 하며 도민체전을 계기로 많은 전화민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더욱 성심성의껏 응대해 다시 찾고 싶은 서천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 민원봉사과는 지난해 행안부가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군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 역시 민원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는 4월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8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