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8 22:12:1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부군수, 부서장, 군민평가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중심의 군정 운영을 위한 2019년 군민과의 약속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은 각 부서장과 읍면장이 한해 동안 추진할 중점 시책에 대한 성과 목표를 정해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서천군은 올해 성과과제의 정량적 목표 달성보다는 과제 달성을 통한 군민 만족도와 효과성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노박래 서천군수와 각 부서장과 읍면장은 상호 면담을 진행하고 부서 주요 한안사업들 중에서 총86개의 직무성과 과제를 확정했다.

 

주요 중점 과제로는 정부예산 확보액 2100억원 달성, 어르신일자리창출과 복지증진, 장항국가산단 조기활성화와 선도(우량)기업 유치, 천만관광객과 도민체전대비 위생업소 서비스 수준 향상 등이 포함됐다.


또 서래야 농산물 대형 거래처 납품 확대, 서천사랑상품권 유통확대를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치매예방 관리를 위한 치매안심센터 설치 운영, 도민체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추진하게 된다.


노박래 군수는 “부서장 직무성과 계약제는 부서장의 목표의식 함양과 책임감 있는 행정실현을 위한 중요한 제도로 그 동안 우리 군 성과 달성에 큰 역할을 해왔으며 부서별로 선정된 과제는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부서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군정 비전에 대한 목표의식과 책임감을 높여 정책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조직의 경쟁력을 향상키 위해 2016년 직무성과 계약을 처음 도입하고 매년 군정 주요 분야에서

성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