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4 16:10:5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소방본부는 3월부터 모든 건축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기동단속반을 연중 운영한다.

 

이를 위해 소방본부는 소방분야 자격보유자와 소방특별조사반 경력자로 6개조 24명의 기동단속반을 편성했으며 시 전 지역의 다중이용업소, 복합건축물, 대형화재취약대상 등을 대상으로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사항은 비상구 폐쇄, 차단, 잠금 등 피난 장애요인과 스프링클러 등 자동소화설비 연동정지 여부, 화재경보기 등 경보설비 고장방치 등이며 단속반은 지난 달 27일 야간 불시단속을 실시해 위반행위 4건을 적발했으며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소방본부는 2월 계도기간을 거쳐 3월부터는 위법 사항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적발 즉시 과태료와 행정명령 등 강력하게 소방법령을 집행할 예정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기동단속반 운영으로 소방안전 감시체제를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이며 화재로부터 안전한 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시민 여러분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