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6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오는 20일까지 마을 돋보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마을 돋보기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대전시 마을을 조사하고 자원을 발굴하는 활동으로 참여 청년들은 팀을 이뤄 마을을 조사하고 마을 지도, 사진, 영상, 웹진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프로젝트 참여 기간 동안 마을활동을 위한 활동비와 콘텐츠 원고료 등이 지원되며 마을멘토단이 지원해주기 때문에 마을활동이 생소한 청년들도 재밌게 참여할 수 있다.

 

마을멘토단은 마을을 잘 아는 마을활동가 또는 주민으로 구성돼 청년과 지역주민을 연결하고 풍성한 마을자원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 돋보기 프로젝트는 마을에 대한 청년의 관심과 생각을 이끌어내 청년이 마을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써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이에 청년들이 조사할 마을을 직접 선정하고 주제를 정하며 원하는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직접 기획해 콘텐츠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시 강영희 공동체정책과장은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기 위해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야 하는데 마을 돋보기 프로젝트가 청년이 마을에 머물고 마을과 함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청년들이 마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