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8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수실에서 한국도로공사와 서천-공주고속도로 북서천(가칭)하이패스IC설치 운영 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천-공주 고속도로 북서천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운영과 관련해 서천군과 한국도로공사 간의 업무분담, 비용부담, 사업기간, 운영시간 등의 제반 규정을 담고 있다.


북서천(가칭)하이패스 IC 설치 사업은 서천공주고속도로 동서천 기점 9.8km 지점(시초면 봉선리 일원)에 하이패스 IC를 설치해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이 고속도로 진출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저비용 간이IC 사업이다.


현재 국토교통부의 고속국도 연결허가가 완료됐으며 서천군과 한국도로공사는 올해 실시 설계를 추진하고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서천 북동부지역의 고속도로 접근성이 개선됨에 따라 서천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이 기회를 발판으로 우리 지역 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서천 군의 브랜드를 활용한 IC 명칭을 사용하는 방향을 신중히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