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8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오는 12일 보건소 주민건강센터 3층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백세건강 아카데미 건강 강좌 운영에 돌입한다.

 

올해로 11년째 운영되는 백세건강 아카데미는 백세 시대를 대응하는 주민 건강프로그램으로 질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가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백세건강 아카데미 건강 강좌는 건강생활실천 분야와 치매예방관리, 감염병, 구강관리, 만성질환 예방, 스트레스 관리 등 분야별로 전문 강사와 함께 건강한 삶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서천군보건소는 관내 전문 강사를 초빙함으로 지역 민관이 함께 협력해 서천군민 건강관리에 힘쓰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 하다.


강좌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총14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서천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자는 “100세 시대에 맞춰 우리군 어르신들이 건강한 백세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어르신의 건강문제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보건소에 따르면 백세건강 아카데미는 그 동안 연 인원 약1550명(실인원 250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인기 건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체조와 운동 분야 등에서 주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