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5 17:17:1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는 5일부터 새롬종합복지센터 3층에 소재한 남부통합보건지소 내 행복맘 통합지원센터(이하 행복맘터)에서 예비부부, 신혼부부, 임신부, 육아부부, 부모와 자녀 등을 대상으로 Mom & Kids 가족 건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Mom & Kids 가족 건강 아카데미는 부부산전건강관리와 부부태교교실을 비롯한 임부태교교실, 임산부 요가교실, 베이비마사지, 우리가족 건강을 위한 친환경 건강요리, 아이 간식 만들기, 엄마랑 아빠랑 신체활동, 감정코칭 대화법,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꽃차 만들기 등 임신전단계, 임신단계, 육아단계로 나눈 총 11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5월까지 운영되며 다음 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은 5월에 신청 받을 예정이며 시민 신청 접수는 3개월마다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고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이강산 소장은 “출산율이 높은 세종시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지원 등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통합보건지소(행복맘터)는 지난해 10월 10일 개소하여 일 평균 295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세종시보건소(조치원 소재)에서만 가능했던 제증명(보건증, 운전면허적성검사 등) 발급과 임산부 지원사업,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남부지역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