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4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오는 4월 4일까지 실시한다.

 

열람대상은 군 소재 단독과 다가구주택 등 개별주택 1만5000호와 공동주택 1만4000호며 공시대상 개별주택가격의 경우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가격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군 홈페이지나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가격 열람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택 가격에 의견이 있는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4월 4일까지 의견 제출서를 제출하면 되며 군은 개별주택 현장 전문 상담제를 운영해 의견 제출된 주택에 대해 현장 방문상담을 실시해 적정여부 재조사와 한국감정원 소속 평가사의 재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이번에 산정된 개별주택가격과 의견 제출된 가격에 대해 예산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를 거쳐 4월 30일자로 결정 공시하며 공시된 가격은 취득세와 재산세의 과세기준이 되고 조세부과와 건강보험료 산정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주택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이 인근 주택과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견이 있을 경우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