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9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종천면행정복지센터는 부내초등학교 대강당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종천면 맞춤형복지서비스 교육과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이날 종천면은 지금까지의 복지교육들이 단순 성인중심의 전달형식으로 운영됐던 점을 개선해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어린아이들에게 이웃의 소중함과 함께하는 사회의 행복을 일깨워주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작지만 따뜻한 손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마음과 크지 않지만 진실어린 가슴으로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가슴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복지교육 후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 허가 없이 논 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를 소각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을 안내하는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이 진행됐다.


신창용 종천면장은 “종천면은 단순 정보 전달식 복지교육 보다는 어린학생들이 마음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복지교육을 운영해나가겠으며 아이들에게 산불예방을 안내해 마을 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봄철 산불예방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9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