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화양면행정복지센터는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2019년 새봄을 맞이해 관내 소하천 주변과 도로변 등 생활 주변의 겨우내 묵은 쓰레기 일제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코자 마련됐다.


이장단,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면 소재지 주변 도로, 금강변 산책로, 옥포천 인근 등 1.5km 구간을 걸으며 묵은 쓰레기 0.5톤을 수거했다.


대청소 후에는 관내 이장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주민인식 개선 교육이 이어졌다.


공금란 서천생태연구소장이 진행한 교육은 쓰레기 불법투기로 인해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과 함께 쓰레기 감소와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안정자 화양면장은 “새봄맞이 대청소 행사에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 집 앞 청소와 쓰레기 분리 배출 등 생활 속 실천을 통해 깨끗한 화양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