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관내 아동복지기관과 유관기관 대표자, 실무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2019년 각 기관 별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과 지역자원의 효율적인 연계 방안, 복지 서비스 중복 지원 예방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됐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주최하고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서천교육청 Wee센터, 서천초등학교,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지역아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등 8개 기관 17명의 위원과 1명의 간사로 구성돼있다.


서천군 내 아동복지기관 간의 정보 공유와 서비스 연계 조정기능의 강화를 통해 아동에 대한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과 지역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협의체는 이날 논의된 사항을 관련 기관에서 적극 반영해 질 높은 아동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최창근 사회복지실장은 “아동복지기관협의체회의를 통해 통합사례관리에 전문성을 더하고 우리 지역 내 복지기관 간 의견 공유, 협력, 모니터링 등을 통해 가족과 아동에게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