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8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박여종 서천부군수는 장항읍 금강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을 방문해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자율점검 홍보에 나섰다.

 

박 부군수는 장항이테크더리브와 서천 코아루 천년가 아파트신축공사현장을 찾아 추락 방지망 설치여부, 토사붕괴여부, 거푸집, 동바리 등 시설물의 변형 여부 등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장항 금강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방문해 자율점검표를 입구에 부착하며 국가안전대진단을 적극 홍보했다.


박 부군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공공시설의 안전은 물론이고 안전점검에 미치지 못하는 민간 시설물까지 자율점검을 통해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해 위험요소를 개선코자 하는 의지가 중요하며 이번 진단으로 상시 자율 안전점검과 안전 수칙을 지키는 습관을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다음달 19일까지 대형숙박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시설에 대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주민 등이 참여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보수 보강계획에 따라 단계적으로 조치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건물주체가 스스로 점검해 위험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