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8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쾌적한 시내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내달부터 시내버스 전 차량에 공기정화필터(미세먼지제거 필터)를 장착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공기정화필터는 버스 내부 천장 공조장치에 매립하는 형태로 차량 내부 공기를 순환해 미세먼지를 제거하게 된다.

 

시는 차종별 공기 흡입구 규격 차이로 내달부터 시내버스 전체 1016대 중 844대에 미세먼지 전용 필터를 우선 설치하고 나머지 차량은 5월 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며 연중 시내버스 내부 공기질이 청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교체 설치할 예정이다.

 

대전시 박제화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시내버스 공기정화필터 설치로 빈번히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악화된 버스 내부 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시내버스 이용승객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상반기 시내버스 일제 점검 시 중점점검사항으로 여름철 대비 차량 냉방기 흡입구와 환풍구 세척 상태 확인 등 시내버스 내부 공기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차량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