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1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19년 슬레이트 철거와 지붕개량사업을 희망하는 주거 취약계층에 한해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1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주택에 대한 슬레이트 철거와 지붕개량사업은 주거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이하인 가구 중 한부모가구, 독거노인가구, 장애인 포함 가구)이 지붕개량 비용 부담으로 슬레이트를 철거치 못하는 상황을 반영해 신규 추진되는 환경부 국고보조사업이다.

 
부여군은 다른 지자체와 달리 지붕개량비용 최대 302만원 한도인 지원금액을 제1회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군비 지원액을 추가 확보해 최대 700만원 한도로 대폭 상향 지원한다.

 

이는 국토교통부 국고보조사업인 고령자 주택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비해 지원대상 폭은 넓어졌으나 지원금액이 적어 군비 지원으로 형평성을 맞추고 취약계층의 슬레이트 철거와 지붕개량을 적극 추진코자하는 군의 의지가 담겨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되는 취약계층은 슬레이트 철거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336만원 지원받고 지붕개량 비용을 추가로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많게는 1036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붕개량비용으로 슬레이트 철거를 망설였던 주거 취약계층은 이번 기회에 사업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신청기간 내에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