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3 23:00:01
  • 수정 2022-06-28 09:26:0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교황방문도시인 서산시 해미면은 벚꽃 개화기에 맞춰 오는 6일과 7일 제3회 해미벚꽃축제가 개최한다.

 

서산시 해미면 해미천 일원에는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매년 4월이 되면 해미천 2.7km 구간에 벚꽃길이 만들어져 생태하천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특히 금년에는 축제 테마를 해미천의 빛과 꽃으로 정하고 지난달 26일부터 4주간 해미천에 경관조명, LED조명, 빛조명 등 다양한 조명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동안 해미 벚꽃축제는 민간주도형 축제로 지역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정하고 해미벚꽃축제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스스로 축제를 운영해 관광객 급증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으며 금년부터는 시 지정 축제로 선정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전년도에 비해 크게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군악대 공연, 시립합창단,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발표회, 서산예총의 거리음악회, 한서대학교 동아리 공연, 불꽃놀이 등 50여 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과 농특산물 판매, 작품전시, 체험행사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첫날인 6일 오후 1시부터는 해미천 벚꽃길 걷기대회를 개최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해미 벚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완주하게 되면 500명에게 푸짐한 기념품(에코백, 돗자리, 쌀1kg)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도형 해미면장은 “해미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매년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기억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해미를 찾아 벚꽃과 함께 아름다운 봄날의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