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4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복지 심의위원회 위촉식과 아동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위원장 노박래 서천군수를 비롯해 최창근 사회복지실장과 한만희 서천교육청 교육과장, 교수, 의사, 변호사,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대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아동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보호대상 아동의 보호와 퇴소 조치, 친권행사의 제한이나 친권상실 선고 청구, 아동의 후견인 선임이나 변경 청구, 지원 대상 아동의 선정과 지원, 급식지원 대상 아동 조사와 선정, 아동의 빈곤예방과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 후 진행된 서천군 관내 아동 사업 설명회는 2019년 신규 사업인 보호종료아동 자립수당,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 충남도 입양축하금과 지역아동센터 운영, 아동급식, 아동수당, 충남아기수당, 취약계층 아동보호등 기시행중인 사업들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노박래 군수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고 우리 사회의 귀중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튼튼한 울타리 역할을 하는 데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0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