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6 21:31:2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흡연자들의 금연결심을 다지고 금연실천을 지원키 위해 일하는 현장 속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금연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직장 때문에 보건소를 찾기 힘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금연을 도와 흡연으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폐해를 감소시키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을 예방해 담배 없는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 방침이다.


3개월 동안 금연상담사가 총6회 방문해 개인별 맞춤 상담과 니코틴의존도 검사와 일산화탄소 검사, 니코틴소변검사(코티닌검사)를 실시한 후 니코틴패치, 껌 등 니코틴보조제와 아로마금연파이프, 구강용품 등 금연유지를 위한 행동강화용품을 무상 지원하며 교육을 통해 금연을 유도한다.


또 금연구강약물을 처방해 금연에 도움을 주고 6개월까지 클리닉 대상자를 추후 관리할 예정이며 금연에 성공할 경우 기념품을 제공한다.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에 관심 있는 서천군 내 사업장이나 단체 등은 금연희망자가 10인 이상일 경우 신청 가능하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